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
우수교육기관 교육부장관 표창
자주하는질문
Q.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위를 취득하면 대학 졸업과 동등하게 인정되나요?
A.
동일하게 인정됩니다. 학점은행제란 교육부에서 고시한 [학점 인정등에 관한 법률(법률 제5275)]에 의거하여 학벌위주의 한국사회를 개선하여 한 사람 한 사람의 재능과 기술을 반영할 수 있는 다양한 창구를 만들어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원하는, 자신이 필요로 하는 학습을 가능하도록 하자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는 국내 최대 규모의 파티·푸드·웨딩·공간플라워 등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전문 교육그룹으로 교육과학기술부 학점은행제 2년제 전문학사 학위 과정과 4년제 학사학위 과정을 운영하는 교육기관으로서 졸업 후 교육부 소속의 정규대학과 동일한 학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해당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에는 교육과학기술부장관 명의의 학위가 수여되고 있습니다.
Q. 하루 수업시간과 수업진행은 어떻게 되나요
A.
모든 학사일정은 대학과 동일하게 이뤄집니다. 오전 수업으로 진행되며, 한 학기 15주 수업을 기본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업 시간표의 경우 각 과정별 실습 수업과 이론 수업의 비중에 따라 다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론 수업은 3학점 3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습 수업은 최소 3시간에서 최대 6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육과정 별로는 담당 교수님의 교수과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현장 실습위주의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수업은 주로 실습과 실기 위주로 구성되어 있으나 학년별 학기 별로 실습의 비중은 다르게 진행됩니다.
Q. 현재 대학이나 타 전문학교에 재학중인 경우 입학을 할 수 없나요?
A.
타 대학(학교)에 재학 중이면서 본교에 등록한 경우 교육부에서는 이중학적으로 간주하기 때문에 학점 취득이 불가능 합니다. 따라서 타 대학에 재학중인 분은 본교에 원서를 내고 면접 전형에 응시하실 수는 있지만 본교에 합격을 하신 경우 재학중인 대학을 자퇴하셔야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에 등록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자퇴하신 대학의 학점은 해당 전공별로 상이하지만 본교에서도 부분적으로 확인 후 학점인정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고등학교를 외국에서 졸업했어도 지원할 수 있나요?
A.
본교는 교육과학기술부의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2년제 및 4년제 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한 교육기관입니다.
학사에 관한 규정 및 규칙은 다음과 같이 규정하고 있습니다. 관련 법규 : (초중등 교육법 시행령) 제 68조 6항
* 외국교육기관 이수 자에 대한 허용대상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외국 교육기관 이수 자로서 대한민국 고등교육법상의 고등학교 및 대학(교)졸업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즉 국외 정규 교육기관에서 12년 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한 자입니다.
* 구비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초, 중,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각각 1부, 성적증명서 원본 1부 (한글번역공증 각각 1통)
- 초, 중, 고등학교 각 교육기관별 학력인정확인서 (해당국 대사관 / 영사관 / 교육처에서 발급 가능)
Q. 면접에서는 어떤 질문이 나오나요?
A.
본교는 학생 여러분 개개인의 능력과 적성, 열의 등을 전공 교수님들과 개별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내신과 수능 성적은 반영하지 않으며, 100% 학생의 능력중심으로 선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면접에서 가장 크게 평가하는 항목은
첫째, 수험생의 열정과 의지를 반영합니다.
둘째, 학업을 통한 계획과 목표에 대한 내용을 물어봅니다.
결국, 지원과정에 대한 경험과 기초지식이 없어도 하고자 하는 열정과 의지 그리고 뚜렷한 목표만 있다면, 좋은 결과가 나올 것입니다.
Q. 기숙사는 있나요?
A.
본교는 지방학생 비율이 30% 이상으로 정원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총 4개의 생활관과 부평캠퍼스 인근의 원룸과 오피스텔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격 및 이용정보는 거주시설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보통 월 25~40만원 사이로 운영됩니다. 본교 합격 후 내년 1월~2월 중으로 신청하신 후 직접 보시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Q. 취득자격증은 어떻게 되나요
A.
본교에서는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이론 및 실습 수업이 학기 중이나 방학 중에 이루어지므로 따로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되며, 본인이 부족하다고 생각이 든다면 자격증 취득 스터디 그룹에 참여하는 것도 좋습니다. 본교에서 2년 동안의 정규 과정을 통해 각과 정규과정에 맞추어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 다릅니다. 단 본교는 모든 학생이 평균 4개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의지와 역량에 따라 더욱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Q. 학자금 대출이 가능한가요?
A.
본교에서는청년의 금융애로를 해소하여 학업 및 취업 준비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돕고 성공적인 사회진출과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서민금융상품으로 ‘햇살론 Youth’, ‘KEB하나 새희망홀씨Ⅱ’ 상품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햇살론 Youth :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www.kinfa.or.kr) >서민금융 한눈에 > 상계주거자금 > 햇살론 유스
KEB하나 새희망홀씨Ⅱ : 하나은행 홈페이지
(https://www.kebhana.com/cont/mall/mall08/mall0802/mall080204/1420273_115200.jsp)
Q. 현장실습은 성적이 우수한 학생만 갈 수 있나요?
A.
물론 모든 재학생에게 현장실습의 기회를 주어지도록 지원 합니다. 다만 일정 자격을 요하는 호텔이나 기업의 현장실습 및 인턴십의 경우 지원자가 많을 경우 학교 성적과 출결, 교우관계, 자격증사항, 실습, 봉사 등을 반영하여 선발합니다. 현장실습과 인턴십에 대한 공지는 학과사무실 및 지도교수님을 통해 기회가 주어집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본교”라 함)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개인정보표시제

일반 개인정보 수집
이름, 휴대전화, 이메일, 생년월일, 주소

민감정보 수집
출신고교, 보훈대상여부, 병역사항, 상장·자격사항

보유기간
(입시관리,hrd상담문의) 1년
(학습자정보) 영구
(국비교육) 3년

처리목적
본인확인, 개인식별, 자격 및 연령확인, 관련 고지사항 통지, 합격 및 등록 처리, 장학생 선발

고충처리부서
[ 교학부 ]
Tel. 032-509-9900
FAX. 032-564-8090

열람청구
요구서식 작성하여 팩스제출 개인정보 요구서위임장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본교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① 학습자 정보 및 학적관리 교육과정 신청, 학습비 관련 업무, 학습자 등록, 교육과정 운영, 출결관리, 성적처리, 학습정보 관리, 강의평가 및 성적조회, 장학금 업무, 실습 및 취업지원, 증명서 발급, 학생증 발급, 생활관 관리, 교육 콘텐츠 제공, 각종 공지사항 고지, 고충처리를 위한 기록 보존 등 학적관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입시관리 교육과정 접수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자격 및 연령확인, 관련 고지사항 통지, 합격 및 등록 처리, 장학생 선발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본교 학점은행제 학습자의 경우 입학 이후부터는 학적 관리를 위해 학습자 정보로 이관됩니다. ③ 민원 사무처리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민원 처리결과 통지 등 민원 사무처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④ 마케팅 및 광고 활용 신규 교육과정 개발 및 맞춤 교육과정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참여기회 제공, 학습수요 파악 및 설문조사 이용에 대한 통계활용 등 마케팅 광고 활용에 동의 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 1. 본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 파일명 처리 및 보유기간 처리 및 보유근거
학습자정보 영구 처리및 보유근거
입시관리 1년 상동
국비교육 3년 실업자등 직업능력 개발훈련 실시규정
hrd상담문의 1년 정보주체 동의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1. 본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 본교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기관 제공항목 제공근거 제공목적 보유이용기간
국가평생
교육진흥원
성명, 최종학력,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 주소, 학습과정 수강 및 성적 정보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에 관한 규정(삭제) 학습자등록, 증명서 발급, 학위신청, 학점인정 신청 매 학기
국세청 성명, 주민등록번호, 납입금액 소득세법 165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 1회
한국장학재단 성명, 주민등록번호, 학번, 과정명, 직전학기 이수 학점, 직전학기 백분위 성적, 누적 이수학점, 누적 백분위 점수, 등록금, 수혜 장학금, 예치금 한국장학재단 설립 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2 학자금대출 매 학기
국가보훈처 성명, 보훈번호, 생년월일, 과정명, 학년 및 학기, 직전학기 백분위 성적 및 이수과목, 현재학기 신청학점, 학습비 보훈보상대상자 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38조 학습비 국고보조금 지원 매 학기
DB 손해보험 성명, 주민등록번호 국민 평생 직업능력 개발법 시행령 재해보상 매 학기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본교는 원활한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업체명 위탁업무 관련개인정보파일
아이앤텍 위탁 업무 이름, 성적, 학습정보
제5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 정보주체는 본교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별지 제1호서식에 따른 개인정보(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본교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본교은(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별지 제2호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본교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 파일명 처리항목
학습자정보 (필수) 과정, 성명,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자택주소, 보호자연락처, 최종학력정보, 학번, 증명사진, 수강정보, 성적, 출결, 등록정보, 상담정보, 강의평가, 장학 및 학적정보
(선택) 영문이름
입시관리 (필수) 과정, 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 성별, 출신고교, 이메일, 주소, 보훈대상 여부, 지원동기, 보호자 최소1인
(선택) *대학교, *학원, *병역사항, *추천인, *자택전화, 상장 및 자격사항(삭제)
* 는 전형 응시 과정에서 추가적인 개인정보로 수집됩니다.
위탁모집 (필수) 과정, 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 성별, 출신고교, 이메일, 주소, 보호자 최소1인
hrd상담문의 (필수) 과정, 성명, 생년월일, 휴대폰, 최종학력, 상담가능시간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1. 본교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본교는 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②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③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본교는 정보주체의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쿠키’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1. 본교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구분 성명 부서/직급 이메일 전화번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김미숙 학장 mskim@loy-edu.or.kr 032-509-9902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임동현 전산실 / 부장 dhlim@loy-edu.or.kr 032-560-8120
김미정 교학처 / 부장 harooblue@loy-edu.or.kr 032-509-9906
2. 정보주체께서는 본교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본교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1.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2. 9. 1. 부터 적용됩니다. 2.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① 2017. 04. 07. ~ 2020. 02. 10. 적용 ② 2020. 02. 11. ~ 2020. 05. 10. 적용 ③ 2020. 05. 11. ~ 2020. 07. 14. 적용 ➃ 2020. 07. 15. ~ 2022. 08. 31. 적용 ➄ 2022. 09. 01. ~ 2024. 02. 11. 적용